홈바리스타 3기 과정을마치고

이종하
2021-09-30 09:09:49
온라인 수업으로 8주를 진행하고 마지막 수업이 이번주 끝났다.
중간에 아버지 2주기 기일이 있어서 참석을 못했지만 다행히 수업 영상을 보내줘서 내용을 볼수가 있었다. 커피에 관심을 갖고 처음으로 교육을 받은것이 2010년이고 바리스타 2급을 그해 7월에 발급받았고 곧바로 핸드드립 과정을 수강했으니 본격적으로 커피와 생활을 한것이 벌써 11년차인것 같다. 중간중간에 관심을 갖고 이런저런 것들도 찾아봤으나 아무래도 시간이 흐르면서 내가 편한 방식만 추구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물론 집에서는 건강을 이유로 커피에 대한 호응도가 마이너스이지만..
8주간의 교육을 받으면서 본과정에 대한 나의 후기는 장점으로 이동진선생님의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관련지식으로 그동안 궁금한것에 대한 즉각적인 F/Back을 받을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았고 당일 당일 전반부에 이론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후반부에 각자 실습을 할수 있어서 수강생이 곧바로 전반부의 내용을 체험으로 습득할수 있는것이 좋았다. 아쉬운 점은 교육 진행 방식이 줌을 사용하여 진행되었는데 시스템(?) 사용에 대한 사전 설명이 있었으면 좀더 원할하게 진행되지 않았을까 한다. 본수업전에(1주일전등) 스텝분이 줌에 대한 설명(어떤 장비를 사용하면 좋은지 이어폰을 사용하면 어떤점이 좋은지 음소거등등 기본 기능에 대해서 30분정도) 그리고 코로나로 어려웠지만 향후에는 과정중에 한번 정도 오프라인 수업으로 각자 내린 커피에 대한 수강생 상회간의 품평회(?)도 있었으면 좋겠고 마지막으로 과정 종료후에도 주기적인 모임이 있어서 커피에 대한 관심들도 계속 유지시켜주고 또한 새로운 것들(?)에 대한 안내도 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동진선생님 그리고 관련돤 모든 staff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댓글

  • 임현희

    2021.09.30 14:55

    오~ 명확한 채찍과 당근의 맛이 느껴집니다!